‘옥자’, 오늘(12일) 극장 사전 예매 1만석 규모 오픈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옥자'

‘옥자’

제70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돼 국내외 언론으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모은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 ‘옥자’가 12일 전국 7개 극장에서 사전 예매를 오픈함과 동시에 예매자 전원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예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안서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섬세한 연출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봉준호 감독과 넷플릭스의 합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옥자’가 12일 전국 6개 권역 7개 대표 극장에서 사전 예매를 오픈함과 동시에 절대 놓칠 수 없는 특별한 예매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국 관객들의 기대를 끌어 모으고 있다.

이번 사전 예매는 서울 대한극장, 서울극장, 청주 SFX 시네마, 인천 애관극장, 대구 만경관, 전주 시네마타운,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약 1만석이 오픈된다.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을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전세계에서 가장 처음 스크린에서 ‘옥자’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 배급을 맡은 NEW는 “12일 언론배급 시사를 기점으로 개봉 1주 전까지 멀티플렉스를 포함한 전국 극장들과 상영관 규모를 순차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우선 현재까지는 100여개 개인 극장들과 협의를 마친 상태이며, 그 중 지역을 대표하는 7개 극장들이 오늘 선 예매를 오픈한 것”이라 밝혔다.

여기에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예매선물도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첫번째 예매자 약 1만명 전원에게는 ‘옥자’ 투명 부채, 포스트잇을 증정하는 것에 더해, 추첨을 통해 레드 역의 릴리 콜린스가 자신의 SNS에 올리자마자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옥자’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넷플릭스 측은 “’옥자’는 전세계적인 거장 봉준호 감독의 독창적이면서도 대범하고, 영화적인 긴장감을 담고 있는 걸출한 작품이다. 감독과 배우 그리고 스태프들이 한 마음이 되어, ‘옥자’에 인간과 동물 사이의 유대와 공감대를 녹여내면서도 우리들 모두에게 내재된 동물성을 드러내는 상이한 세계관을 표현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넷플릭스는 ‘옥자’가 전세계 관객들을 만나, 사랑받는 순간이 곧 오기를 고대하고 있다. 6월 29일 개봉을 앞둔 ‘옥자’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신 한국 관객들에게 더 많은 볼 기회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국 내 극장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NEW 와 함께 개봉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하며 ‘옥자’의 극장 예매 오픈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전국 7개 극장에서 사전 예매를 오픈한 ‘옥자’는 오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개 국가에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NEW의 배급을 통해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