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인기가요’서 트리플 크라운 달성…’인기 고공행진’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가 걸그룹 사상 최초로 SBS ‘인기가요’에서 4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아울러 3개 주간음원차트 정상으로 인기행진을 이어갔다.

트와이스는 지난 11일 생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SIGNAL’로 1위에 올랐다. 5월 28일, 6월 4일에 걸친 3주 연속 1위로 , 트와이스는 ‘SIGNAL’ 방송 활동을 마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강한 뒷심과 저력을 보였다.

특히 트와이스는 ‘CHEER UP’부터 ‘TT’, ‘KNOCK KNOCK’, ‘SIGNAL’까지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최초로 4연속 트리플 크라운의 영광을 안으며 대체불가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SIGNAL’은 이번 활동의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총 11관왕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SIGNAL’은 이달 5일부터 11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몽키 3 등의 주간음원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SIGNAL’은 지난 15일 공개 후 2주 연속 5개, 지난주 4개 주간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바 있다.

‘SIGNAL’ 뮤직비디오의 인기도 여전해 12일 오후 유튜브 기준 5086만뷰를 넘어서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7~18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 ‘SIGNAL ENCORE TWICELAND’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해외 활동에도 박차를 가한다. 트와이스는 28일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를 발매하고 이어 7월 2일에는 데뷔 쇼케이스로써 이례적으로 1만명 규모의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 체육관에서 쇼케이스 ‘TWICE DEBUT SHOWCASE Touchdown in JAPAN’을 열고 일본에서도 트와이스 열풍을 정조준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