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하루만에 ‘해피’ MV 100만뷰 돌파…中 인위에타이 차트 1위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우주소녀 '해피'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해피’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의 신곡 ‘HAPPY(해피)’ 뮤직비디오가 100만뷰를 돌파했다.

우주소녀측은 지난 6일 첫 정규앨범 ‘HAPPY MOMENT(해피 모먼트)’의 타이틀곡 ‘HAPPY(해피)’를 온라인에 공개했다.

유튜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채널과 원더케이 채널, 네이버 V앱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하루 만에 합산 100만 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중국 최대 동영상 포탈인 ‘인위에타이’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아이치이 K팝 뮤직비디오차트 3위에 오르며 무서운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아. 소속사 측은 “우주소녀의 신곡 ‘HAPPY(해피)’ 뮤직비디오가 한국과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감사드리며,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답드리겠다”고 전했다.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HAPPY(해피)’는 세계적으로 유행인 댄스홀 비트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행복한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설레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는 또래 소녀들이 표현할 수 있는 예쁜 모습과 싱그러운 감성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위너의 ‘Baby Baby’, 이하이의 ‘손잡아줘요’, 우주소녀의 ‘너에게 닿기를’ 등을 작업한 판타지랩의 김지용 감독이 연출을 맡은 ‘HAPPY(해피)’ 뮤직비디오는 우주소녀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극대화했다. 학창시절 소녀들이 즐겨 했던 운동인 피구 경기를 테마로 우주소녀의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았다. 피구 대회를 우승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트레이닝을 하고 결국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모습은 치열한 연습생 시절을 거쳐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우주소녀의 성장기와 맞닿아 있다.

우주소녀는 지난 7일 첫 정규앨범 발매 후,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