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첫 정규 발매 임박…원필 티저 공개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데이식스 원필 / 사진제공=JYP

데이식스 원필 / 사진제공=JYP

DAY6(데이식스)가 첫 정규 앨범 발표를 앞두고 멤버 원필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DAY6는 7일 첫 정규앨범 ‘SUNRISE’의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 발표에 앞서 멤버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개인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정오 유튜브, Naver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신디사이저와 키보드로 서정적인 록 멜로디를 전하며 곡 분위기를 예고한 원필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3월 공개한 ‘어떻게 말해’로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할 당시 초커를 착용하고 카메라를 향해 윙크를 선사해 ‘초커윙크남’이라는 애칭을 얻었던 멤버 원필은 이번 티저 영상에서도 초커 아이템을 멋지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원필의 개인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원필은 심플하고 모던한 연출 속에서 신디사이저에 기대는 포즈로 감성 밴드의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DAY6는 7일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를 통해 감성 모던록 밴드의 면모를 발휘할 예정이다. ‘반드시 웃는다’는 멜로디 악기들과 다채로운 변화를 취한 드럼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아픔을 감추려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다.

올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의 반환점인 DAY6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 등 신곡 2곡을 비롯해 DAY6가 반년간 발표한 자작곡 14트랙이 담긴다.

DAY6는 올해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부터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 5월 ‘DANCE DANCE’와 ‘Man in a movie’ 그리고 6월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까지, 매월 자작곡으로 신곡을 발표하고 스스로 무대를 꾸며왔다. 이에 음악 팬들은 꾸준한 응원을 보내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 믿듣데’라는 수식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매달 공연을 통해서 신곡을 선공개해온 DAY6는 어제 서울 서교동 홍대 무브홀에서 ‘Every DAY6 Concert in June’이라는 타이틀로 콘서트를 개최하고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DAY6는 오늘(4일)도 같은 장소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