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FT아일랜드, 트랙리스트 공개… 전곡 자작곡 구성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FT아일랜드

FT아일랜드

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송승현 최민환)가 관록이 돋보이는 데뷔 10주년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FT아일랜드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티저사이트를 통해 ‘OVER 10 YEARS’의 트랙리스트와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게재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타이틀곡 ‘윈드(Wind)’를 포함해 13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수록되었다. ‘윈드(Wind)’는 보컬의 절절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록발라드로,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드라마틱한 스트링 편곡과 악기 사운드의 압도적인 스케일이 귀를 사로 잡는다. 이 외에도 스웨덴 출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Chris Wahle이 작곡에 참여한 ‘원해’, 영국 밴드 마마스건(Mamas Gun)의 리더 겸 보컬 Andy Platts와 히트 메이커 이상호 작곡가가 참여한 ‘The Night’ 등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최종훈의 자작곡 ‘너를 그린다’ ‘노 베러 데이즈(No Better Days)’, 이홍기의 자작곡 ‘윈드(Wind)’ ‘트레블(Travel)’ ‘샴폐인(Champagne)’ ‘세이브 미(Save Me)’ ‘보이스(Voice)’ ‘퍼레이드(Parade)’, 이재진의 자작곡 ‘원해’ ‘더 나이트(The Night)’ ‘나무’, 최민환의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 등 10주년 기념 스페셜 트랙 ‘사랑앓이’를 제외하고 새롭게 공개하는 12곡 전곡이 자작곡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채로운 FT아일랜드만의 밴드 색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FT아일랜드의 새 앨범 ‘OVER 10 YEARS’의 전곡 음원은 7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