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수란, 첫 미니 앨범 ‘워킹’ 전곡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수란 '워킹' / 사진제공=밀리언마켓, 해당 영상 캡처

수란 ‘워킹’ / 사진제공=밀리언마켓, 해당 영상 캡처

‘오늘 취하면(feat.창모)’으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깜짝 싹쓸이한 가수 수란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수란은 1일 0시, 공식 공식 SNS를 통해 오는 6월 2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첫 미니앨범 ‘워킹(Walkin’)’의 수록곡 전곡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타이틀곡 ‘1+1=0(feat.DEAN)’을 비롯해, ‘워킹(Walking)’, ‘오늘 취하면(feat. 창모)’, ‘쩔쩔매줘’, ‘해요(feat.Swings)’ 등 신보에 수록될 5곡 전곡이 한 소절씩 흘러나온다.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곡부터 몽환적인 분위기의 잔잔한 곡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들이 담겨 있어 수란이 가지고 있는 여러 색깔과 감성을 아낌 없이 보여줄 계획이다.

오는 6월 2일 발매되는 수란의 첫 미니앨범 ‘Walkin’’은 수란이 그 동안 걸어온 자신의 색깔과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오늘 취하면(feat.창모)’의 프로듀싱을 맡은 방탄소년단 슈가와 피처링에 참여한 창모를 비롯해, 딘, 스윙스, 프라이머리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지원 사격과 함께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딘이 프로듀싱 및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1+1=0’은 ‘일하고 또 일만 하다 보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의 삶을 경쾌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위에 표현해냈다.

또한, 수란은 오는 6월 6일 오후 4시,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 내 야외무대에서 무료 공연 ‘수.줍.음(수란의 음악도 줍고, 휴식도 줍는 음악회)’을 개최할 예정으로,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발매 예정인 신보 ‘Walkin’ 의 수록곡들 및 수란의 대표곡들을 라이브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수란의 첫 미니앨범 ‘Walkin’’의 정식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오는 6월 2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