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비 1억뷰 돌파

[텐아시아=문연배 기자]

빅뱅 (1)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빅뱅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에서 총 7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수를 넘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억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지디&태양의 ‘굿보이’, ‘LOSER’, 지드래곤의 솔로곡 ‘삐딱하게’, ‘BAD BOY’에 이어 7번째로 유튜브에서 억대 뷰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에 이름을 올렸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이 2015년 8월에 발표한 ‘MADE SERIES’의 네 번째 앨범 ‘E’의 타이틀곡으로, 빅뱅만의 감성이 담긴 아련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MADE SERIES’는 그 해 유튜브에서 발표한 ‘전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 무려 5곡을 TOP10 안에 안착시킨 바 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도 당시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올랐다.

또, 지난 2012년에 발표한 ‘ALIVE’ 앨범의 수록곡 ‘BLUE’ 뮤직비디오가 현재 9천 974만 2,323뷰를 기록하고 있어 머지않아 8번째 억대 뷰수라는 신기록 갱신도 눈앞에 두고 있다.

빅뱅은 올해 지드래곤의 월드 투어 ‘ACT III, M.O.T.T.E’와 태양의 첫 스타디움 투어 ‘SOL JAPAN STADIUM LIVE 2017’을 통해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문연배 기자 brett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