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파수꾼’ OST 참여… 오늘(29일) 정오 공개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MBC '파수꾼' OST 앨범 자켓/사진 제공= 아이오케이

MBC ‘파수꾼’ OST 앨범 자켓/사진 제공= 아이오케이

힙합뮤지션 길이 드라마 ‘파수꾼’ OST의 메인 주제곡을 부른다.

5월 29일 정오, MBC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의 2번째 OST 음원 ‘Got U’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Got U’는 대한민국 힙합계의 독보적인 보이스 길이 참여한 곡. 이에 음원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파수꾼’의 2번째 OST 음원 ‘Got U’는 ‘파수꾼’의 메인 주제곡으로, 소울풀한 멜로디와 트렌디한 힙합적 요소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길이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보고 직접 멜로디 작업에 참여했으며, 랩은 촉망 받는 신예 LTAK(엘탁)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Got U’의 프로듀싱은 빌보드맨으로 알려진 프로듀서 RAINSTONE(레인스톤)이 맡아, 완성도 높은 작업이 이뤄졌다. RAINSTONE은 원더걸스의 ‘tell me’,’nobody’ 등을 비롯해 비, god, 2pm의 프로듀서를 맡아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스티비원더, 에이큰, 브라이언맥나잇 등 해외 뮤지션들과의 작업 등으로, 미국과 아시아 등 해외 음원시장에서 더 잘 알려져 있는 빌보드맨이다.

무엇보다 길의 음악을 오랜만에 들을 수 있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는 상승하고 있다. 길은 ‘광대’, ‘눈물’,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나란 놈은 답은 너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힙합듀오 리쌍으로 활동한 바 있다. 그동안 ‘쇼미더머니5’, ‘슈퍼스타K 2016’ 등에서 프로듀서, 심사위원으로만 얼굴을 비춰왔기에, 이번 길의 ‘파수꾼’ OST 참여는 길의 음악을 기다렸던 팬들에게 더욱 반가운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액션 스릴러 드라마 ‘파수꾼’은 범죄로 사랑하는 이를 잃은 사람들이 모여 정의를 실현해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파수꾼’ 5,6회는 29일 오후 10시부터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