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방’ PD “기획 회의 중 홧김에 만든 프로그램” 너스레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송해, 허참, 이상벽, 임백천, 박명수, 박수홍,연출 김명진,최민근,세모방

송해, 허참, 이상벽, 임백천, 박명수, 박수홍,연출 김명진,최민근이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MBC의 새 예능 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공동연출 김명진, 최민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세모방’ PD들이 제작 의도를 밝혔다.

김명진 PD와 최민근 PD는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열린 MBC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이하 ‘세모방’)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최민근 PD는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방송들은 각자 존재의 이유가 있다”며 “잘 알려지지 않은 재미있고 특이한 방송에 직접 찾아가서 제작 과정을 보여주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명진 PD는 “사실 홧김에 만든 프로그램이다”라며 “최민근 PD와 기획 회의를 하면서 온갖 프로그램을 다 봤는데 마땅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았다. 그러다 홧김에 ‘이런 거 다 해보자’하는 마음에서 시작됐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세모방’은 국내를 비롯한 세계 곳곳의 방송 프로그램에 MC군단을 투입, 실제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촬영 전반에 걸쳐 리얼하게 참여하며 방송을 완성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오는 28일 오후 6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