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양현석 회장, 신곡 ‘블링블링’ 흥얼거린다고… 감동”

[텐아시

아이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이 YG 수장 양현성 회장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아이콘은 22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새 싱글 ‘뉴 키즈 : 비긴(NEW KIDS : BEGIN)’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더블타이틀곡 ‘블링블링(BLING BLING)’, ‘벌떼(B-DAY)’를 최초 공개했다.

‘블링블링’은 중독성 있는 플로우와 멜로디, 묵직한 힙합 비트와 랩, 그리고 스웨그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었다. 또 ‘벌떼’는 어쿠스틱한 기타 소리가 특징으로, 각 멤버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아이콘은 특히 ‘블링블링’에 대해 “전작 ‘리듬타’가 샷건이었다면, ‘블링블링’은 대포”라 말할 정도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소속사 대표 양현석 회장 역시 같은 감상이라는 것.

비아이는 “양현석 회장님도 들으시고 힙합 그룹으로 시작한 아이콘의 색깔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곡이라 생각하셨다”고 전했다. 찬우는 “항상 이동하시면서 ‘블링블링’을 흥얼거리셨다고 들었는데, 감동받았다”고 덧붙였다.

아이콘은 22일 오후 6시 신보를 내놓고 1년 만에 국내활동을 재개한다. ‘뉴 키즈’라는 타이틀은 아이콘의 ‘새로운 시작’과 ‘새로운 스타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그간 아이콘은 일본 아레나 투어와 돔 공연 등 수많은 해외 무대서 활약했다. 이를 통해 무대 경험가 실력을 쌓았고 퍼포먼스와 음악성은 성장했다.

더블타이틀곡 ‘블링블링(BLING BLING)’, ‘벌떼(B-DAY)’는 모두 비아이가 공동 작사 작곡을 맡았다. 바비도 랩 메이킹을 직접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