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22일(오늘) 5집 선공개곡 발표…카리스마 티저 공개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거미가 22일 5집 수록곡 1곡을 선공개한다. /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거미가 22일 5집 수록곡 1곡을 선공개한다. /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거미의 새로운 도전을 예고한 파격적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2일 거미의 선공개곡 발매를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한 채 강렬한 눈빛을 한 거미의 모습이 담긴 티저 이미지는 이번 정규 5집에서 선보일 그녀의 색다른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오는 6월 5일에 발매되는 거미의 정규 5집의 앨범명은 ‘스트로크(STROKE)’로 ‘획을 긋다’, ‘품다’는 거미의 다짐을 내포하고 있다. 거미는 이번 앨범에 대해 “9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그동안 내가 해왔던 음악을 사랑했던 이들을 위한 곡들부터 ‘거미가 이런 음악도?’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곡들까지 다양하게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프로듀서 길의 색이 묻어 있는 힙합부터 소울, R&B 등 여러 장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거미는 정규 5집 발매에 앞서 22일 정오, 수록곡 1곡을 미리 공개한다. 프로듀서 길이 만들어 낸 90년대 뉴욕 스타일이 느껴지는 리드미컬한 올드스쿨 힙합곡인 이 곡은 여자가 좋아할 거란 착각에서 비롯된 남자들의 허세 넘치는 행동에 돌직구를 날리는 위트 넘치는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사이다를 안겨줄 유쾌한 곡이다.

거미와 길, 두 사람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그 첫 번째 곡인 거미의 정규 5집 선공개 곡은 22일 정오,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