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넘사벽”…청춘극 ‘쌈 마이웨이’가 기대되는 이유(종합)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김지원,박서준,쌈마이웨이,제작발표회

배우 김지원, 박서준이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2 새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박서준과 김지원의 만남이다. 안 보고 베길까.

18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쌈 마이웨이’(극본 임상춘, 연출 이나정 김동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극을 연출한 이나정 PD를 비롯, 박서준·김지원·안재홍·송하윤·김성오가 참석해 극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쌈 마이웨이’는 세상이 보기엔 부족한 스펙 때문에 마이너 인생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도, 남들이 뭐라던 ‘마이웨이’를 가려는 마이너리그 청춘들의 골 때리는 성장로맨스를 담은 드라마. 이나정 PD는 “봄의 끝자락과 여름의 시작에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청춘들의 성장드라마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배우들의 캐스팅에 관련해 “대한민국 청춘 배우들 중 가장 싱그럽고 유쾌한 에너지를 가진 분들을 모으려고 노력했다.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고, 에너지와 케미가 잘 어우러지는 배우들을 만나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많은 드라마가 있지만, 진심어린 이야기라면 사랑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극은 캐스팅 단계부터 박서준과 김지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앞서 다수의 로맨틱코미디 장르에서 두각을 드러냈던 박서준과 ‘태양의 후예’ 신드롬의 중심에 섰던 김지원이 서로의 가장 친한 친구로 열연을 펼치는 것.

박서준은 “앞서 액션을 했기 때문에 새로운 작품을 만나고 싶었는데 ‘쌈마이웨이’가 강렬하게 다가왔다. 이번 작품에서 역시 격투기 선수로 분한다. 패션보단 비루한 몸뚱이로 승부를 보고자 열심히 운동 중이다”라고 재치 있게 말했다. 김지원 역시 “밝은 캐릭터를 맡게 됐다. 그간 내가 보여줬던 이미지가 아니라 잘 해내고 싶었다. 밝은 생각을 하려고 노력 중인데, 박서준 씨가 많은 도움을 준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박서준,김성오,쌈마이웨이,제작발표회

우 박서준, 김성오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2 새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박서준은 김지원과의 쌈과 썸을 오가는 로맨스 외에도 남자 배우들과 브로맨스를 펼친다. 그는 자신의 코치로 열연하는 김성오에 대해 “내가 많이 맞고 있다. 맞으면서 케미가 살더라”라고 말했고 고교 동창으로 열연하는 안재홍에 대해서는 “우린 ‘만만이 브라더스’로 활약 중이다”라고 자랑했다. 이에 안재홍 역시 “박서준과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친구 같다. 소름 돋을 정도로 친밀해졌다”며 화답했다.

유쾌한 청춘들이 모인 만큼, 제작발표회 현장도 화기애애했다. 시청률 공약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배우들은 고민에 빠졌다. 이 가운데 김성오가 “30%가 넘으면 박서준과 김지원이 결혼을 하는 게 어떠냐. 그 이하면 안재홍과 송하윤이 결혼을 해라”라고 제안한 것.

배우들은 당황해했지만 김성오는 “어차피 (극 중에서) 오래 만나지 않았냐. 결혼을 할 때가 됐다. 생각을 해봐라. 기다리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고민 끝에 박서준은 “우리가 부산 촬영이 꽤 있다. 야경도 좋고 먹을 것도 많아 너무 좋더라. 시청률 30%가 넘으면 팬들과 함께 부산 투어를 하겠다”고 공약을 세웠다. 김지원은 “우리 드라마가 ‘쌈 마이웨이’니까 쌈밥집을 가자”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PD는 “우리 드라마엔 ‘절대 악’이 없다. 하지만 커플들 사이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이 관계를 긴장감 있게 이끌 예정이다. 남사친, 여사친의 이야기가 어떻게 발전이 되는지, 청춘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을지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현실 공감을 불러올 청춘들의 이야기 ‘쌈 마이웨이’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송하윤,안재홍,김지원,박서준,김성오,쌈마이웨이,제작발표회

배우 송하윤, 안재홍, 김지원, 박서준, 김성오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2 새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