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김진숙 지도위원, 309일 만에 크레인 농성 마쳐

민주노총 김진숙 지도위원, 309일 만에 크레인 농성 마쳐한진 중공업 대량 해고 사태에 항의하며 크레인에 올라 투쟁해 온 민주노총 김진숙 지도위원, 309일 만에 농성을 마치고 내려와. 김 위원은 크레인에서 내려오기 직전 자신의 트위터에 “합의안의 성과도 물론 있지만 민주노조를 지킬 수 있었던 게 큰 성과죠. 그리고 희망버스를 통해 제가 반평생을 해왔던 일, 많은 사람들이 목숨 던져 지켜낸 일이 옳았음을 증명한 게 제일 기쁘죠”라는 글을 남겼다. 한편, 김 위원의 투쟁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온 배우 김여진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 “꿈만 같다 히히”라는 글과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트위터
죄송합니다. 희망이 있는 세상이라 믿지 못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상식이 남은 세상이라는 걸 보여주셔서.

Mnet 에 참가했던 혼성 듀오 투개월, 10일 저녁 6시 생방송되는 Mnet 출연. 이 날 방송에서 투개월은 뉴욕 예선에서 불러 호평을 받은 테테의 ‘Romantico(로맨티코)’를 부를 예정이다.
10 아시아
편집장님, 갑자기 편두통이 심해지는데 오늘 회식 좀 빠져도 될까요?

테이, MBC ‘나는 가수다’ 출연설.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테이는 20일 방송에서 공개될 9라운드 탈락자의 뒤를 이어 21일 진행될 ‘나는 가수다’ 10라운드 1차 경연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러나 테이의 소속사 측은 “섭외를 받기는 했지만 아직 확정된 바는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10 아시아
‘나가수’ 대기실에 철권 게임기만 세팅해 주시면 도장 찍습니다.

SBS ‘런닝맨’(이하 ‘런닝맨’), 중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9개국에 수출. 해외수출을 담당한 관계자는 “아시아 뿐 아니라, K-POP 스타들에 관심이 많은 유럽지역에서도 ‘런닝맨’, < SBS 인기가요 > 등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동안 게스트별로 구입하는 등 ‘런닝맨’을 일부만 구입한 국가들도 전편 수입을 검토하는 중”이라는 상황을 전했다.
보도자료
혼자 갖기도 아까운 강개리를 아시아 9개국과 나눠 가져야 하는 건가요.

토니 안,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몸집만큼 커다란 빼빼로 박스와 함께 찍은 사진(클릭!) 공개. 토니 안은 “오늘은 나도 교복 컨셉”이라는 글과 함께 교복을 입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으며 god 출신 손호영이 보낸 멘션에 컴백을 축하하며 “대박내자 화이팅!!! 에쵸티 젝키 지오디 신화 짱~^^”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트위터
1세대 아이돌이 나이를 먹지 않는 건 팬들이 대신 늙어가기 때문일까요.

김원효, KBS 의 새 코너 ‘철두철미한 원효씨’ 맡아. ‘철두철미한 원효씨’는 개봉작과 상영작을 가리지 않고 김원효만의 독특한 영화적 시선과 해석으로 엉뚱하지만 예리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가을 개편을 맞아 기존의 진행자인 전현무, 박사임, 박은영 아나운서를 전격 교체해 이현주, 도경완, 차다혜 아나운서를 동시에 영입하는 는 오는 12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방송된다.
10 아시아
야, 안돼애애! 지금 뭐 소개하면 사람들이 막 재밌다고 가서 보냐? 일단 남성연대에서 상영금지 가처분신청을 해요. 임마, 어떻게 남자가 애완동물이 되냐. 허이구, 느이 어머니는 니 같은 자슥을 낳아놓고 아들이라고 미역국을 드셨겠지. 그러면 내가 네? 무슨 말씀을 그렇게 하세요. 그럼 우리 훈훈하게 볼까요? 그러면 사랑은 마음으로 하는 건데 돈 얘기 한다고 부도덕하다고 욕을 해요. 그래서 내가 아 그럼 그냥 특수효과가 훌륭한 보자고 할까요? 그러면 종교단체에서 신은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데 어떻게 신들끼리 전쟁을 하시냐고 허위사실 유포 및 신성모독이라고 방송국 앞에 와서 시위를 해요~

윤상, 삼성그룹과 네이버가 공동 후원하는 토크 콘서트 에서 1200여 명의 대학생에게 강연. 윤상은 “사람은 자신이 아쉬워하는 것, 이루지 못한 것을 결국엔 한다. 현재는 이루지 못하더라도 마음속에 그 뜻을 품고 있다면 언젠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조언을 전했다.
보도자료
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돌아온 수험생 여러분, 절망마세요. 정말이에요.

글. 최지은 f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