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균, 오늘(11일) 컴백.. 타이틀곡 아이유 코러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하동균 신보 커버 / 사진제공=마크플래닛

하동균 신보 커버 / 사진제공=마크플래닛

가수 하동균이 신보 ‘POLYGON’을 발표한다.

하동균은 11일 신보 ‘POLYGON’을 발표, 지난 2014년 10월 14일에 발매한 ‘WORD’ 앨범 이후 2년 7개월만에 가요계에 돌아온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지금 그리고 우린’의 티저를 공개해 깜짝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초현실적이고 몽환적인, 꿈을 꾸는 듯한 애니메이션이 담겨있다. 짧게 공개 된 하동균 특유의 절제되고 진한 감성 보이스가 기대를 높였다.

이번 앨범 ‘POLYGON’은 지난 2012년 발매한 ‘MARK’ 앨범과 2014년 발매한 ‘WORD’ 앨범과 마찬가지로 하동균이 앨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한껏 발휘 했으며 하동균이 직접 느끼고 경험했던 감정을 노래로 고스란히 옮겨 냄으로써 온전히 자신의 색깔을 만들어 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 곡 ‘지금 그리고 우린’은 하동균과 오랜 친분을 쌓아온 가수 아이유가 코러스에 참여해 멋진 호흡을 선보였다. 하동균의 호소력 짙고 슬픈 감성이 극대화 된 보이스와 아이유의 청아한 보이스, 그리고 ‘MARK’ 앨범부터 하동균과 음악 작업을 함께한 기타리스트이자 편곡가 고태영의 기타와 첼로 선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멜로디 속에 자연스레 빠져들게 한다는 전언.

‘POLYGON’은 ‘MARK’와 ‘WORD’ 앨범의 연장선상으로 쓸쓸함과빈티지함을 가득 담았고 올해 독립 레이블 ‘마크플래닛’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후 발매되는 첫 앨범인 만큼 음악에서 자신이 차지하는 비중을 최대한 끌어올려 조금 더 본인의 색이 드러나는 완성도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가장 많은 힘을 쏟았다.

미니 앨범에 수록 된 5곡은 모두 다른 감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앨범 전체를 아우르는 서정적인 정서와 그 정서를 돋보이게 하는 하동균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는 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하동균의 미니앨범 ‘POLYGON’은 이날 정오에 공개되며 오는 6월 3~4일에는 용산 블루 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앨범 발매 기념 ‘밤; 그 첫번째, 2017’ 콘서트를 개최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