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우리는 매일 TV를 보고, 연예 기사를 읽는다. 누가 누구와 사귀는지, 어느 프로그램에서 어떤 논란이 있었는지, 드라마 속 캐릭터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등 시시각각 쏟아지는 무수한 정보의 파편들은 우리의 일상을 통과해 흘러간다. 원하든 원치 않든 어떤 것들은 기억되고 어떤 것들은 대화의 소재가 되고 어떤 것들은 상념의 바탕이 된다. 에서는 지난 한 주 간의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이런 걸 알아두면 어디다 써먹을 수 있냐고? 없다.

최근 그룹 JYJ가 모델로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 진통제 광고(사진) 속 멘트를 차례대로 맞게 배열한 것을 고르시오.

제 2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① 많이 아파요? 바보…왜 참았어요. 아프지 마요. 날 믿어요.
② 왜 참았어요. 바보…많이 아파요? 날 믿어요. 아프지 마요.
③ 왜 참았어요. 많이 아파요? 아프지 마요. 바보…날 믿어요.
④ 아프지 마요. 왜 참았어요. 많이 아파요? 날 믿어요. 바보…

다음은 11월 3일 열린 ‘2011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의 수상자 명단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인물의 이름은?

본상인 ‘2011 스타일 아이콘’에는 차승원을 포함해, 타임리스 패셔니스타 ( ), 가정적인 남성상의 아이콘 고수, 국민 뮤즈 박정현, 유럽 한류 열풍의 주역 소녀시대, 오디션 열풍의 주역 슈퍼스타K, 신진 보컬리스트 아이유, 노마드 유아인, 본부장으로 분해 캐릭터를 새롭게 제시한 지성, 컬쳐테이너 정재형 등 10인이 선정됐다.

① 고소영 ② 정형돈 ③ 지드래곤 ④ 이영애

제 2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10월 30일 방송된 KBS ‘불편한 진실’에서 황현희는 남녀 커플의 대화 중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속마음에 대해 폭로했다. 괄호 안에 적힌 여자의 속마음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여 : 자기야, 나 오늘 어때? ① (이쁘다고 말해.)
남 : 자기야 항상 예쁘지~
여 : 정말? 오빠, 어제 기리 오빠 만났다면서? ② (기리 오빠보다 내가 더 이쁘다고 말해.)
남 : 응.
여 : 기리 오빠 여자친구 예뻐? ③ (내가 더 이쁘다고 말해.)
남 : 아 근데, 헤어졌어. 맞다, 오늘 기리 오기로 했는데?
여 : 아…정말? 진작 말하지. 나 오늘 완전 폐인인데! ④ (폐인이어도 이쁘다고 말해.)

다음 중 10월 28일 KBS 에서 1위를 차지한 소녀시대의 노래 가사로 맞는 것은?

① 난 이제 보지 않겠어 듣지 않겠어 추락하는 현실가치로만 계산 하지 마 인간의 존재는 소중하잖아 무뎌진 가슴에 피 눈물이 또 흘러 이젠 어떤 걸로 나를 자극하려 하는가 아름답게 세상을 채워주던 존재만큼 우리 안에 미래를 향한 꿈도 죽어버렸어
② 하루하루 후회를 남겨 두지 마 고독이 낳은 분노마저 삼켜봐 고단해진 슬픔의 눈물에서 실현되는 행복의 가치를 믿어봐 시련들이 내민 손에 작은 입맞춤 고난의 뜰에 핀 나의 순수함 아무것도 정한 건 없겠지만 매일 새로운 날이 계속 될 테니까
③ 흔들리지 말고 그댄 자릴 지켜 원래 전쟁 같은 삶을 사는 인간인 걸 너는 왜? 벌써 왜? 포기해 Oh, 넌 멀었잖아 너의 집념을 보여줘 지구를 좀 흔들어줘 모두가 널 볼 수 있게 역사는 새롭게 쓰여지게 될 걸? 주인공은 바로 너! 바로 너!
④ 절대 절명 그대들의 논쟁엔 논리가 없어 누구도 듣지 못하면 열지 못하면 절대 해답을 찾을 수 없어 난 가야 돼 가야 돼 나의 반이 정 바로 정 바로 잡을 때까지 정 반 합의 노력이 언젠가 이 땅에 꿈을 피워 낼 거야

제 2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11월 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에서 박명수는 스튜디오에 강한 김구라와 달리 자신은 “야외에서는 최광자”라는 어록을 남겼다. 여기서 ‘광’에 적절한 한자는 무엇일까.

① 光 ② 廣 ③ 狂 ④ 洸

최근 외신은 , 등으로 유명한 영국 배우 휴 그랜트의 득녀 소식을 보도했다. 이 뉴스가 가장 중요하게 시사하는 바는?

① 아직도 독신이라니.
② 어느새 쉰하나라니.
③ 상대가 19세 연하라니.
④ 그런데 난 뭐하고 있니.

연예가에는 매년 11월에 유독 사건사고 및 악재가 자주 터진다는 의미의 ‘11월 괴담’ 설이 떠돌곤 한다. 다음 중 올해의 11월 괴담에 속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① 11월 2일 슈프림팀 이센스 대마초 흡입 사실 고백
② 11월 3일 이재진 음주운전 교통사고 혐의로 불구속 입건
③ 11월 6일 KBS 2FM 폐지
④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 데이에도 안 생겨요.

정답 및 풀이
1. ① 많이 아파요? 바보…왜 참았어요. 아프지 마요. 날 믿어요.
풀이 : 질문 → 애정표현 → 책망 → 부탁 → 당부
2. ① 고소영
3. ② (기리 오빠보다 내가 더 이쁘다고 말해.)
풀이 : 굳이 하자면 절대 못할 말도 아니지만 뭐 또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할 말은 아니다.
4. ③ 소녀시대 ‘The Boys’
풀이 : ① 동방신기 ‘트라이앵글’ ② 동방신기 ‘라이징 선’ ④ 동방신기 ‘O-正.反.合.’
5. 취향에 따라 선택.
풀이 : ① 빛 광 ② 넓을 광 ③ 미칠 광 ④ 물 용솟음할 광
6. 모두 정답
7. ④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 데이에도 안 생겨요.
풀이 : 괴담이 아니라 예언이다.

글. 최지은 five@

[SNS DRAMA]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