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스트라이트, 5월 18일 싱글 발매…’프듀101′ 이우진 제외 5人 컴백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밴드 더이스트라이트가 오는 5월 18일 컴백한다.  / 사진제공=미디어라인

밴드 더이스트라이트가 오는 5월 18일 컴백한다. / 사진제공=미디어라인

신예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가 더욱 성숙해진 음악을 들고 돌아온다.

더 이스트라이트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더 이스트라이트의 컴백 날짜가 적힌 사진을 게재하며, 오는 5월 18일 두 번째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컴백 일정을 알리는 ‘2017.05.18.’, ‘D-28’ 등의 문구들과 기타를 들고 자유분방하게 앉아 있는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첫 번째 싱글 앨범 ‘홀라(Holla)’ 커버에서 가발을 쓰고 소년의 풋풋함을 강조했던 더 이스트라이트는 이날 공개한 컴백 이미지에서는 가발을 벗고 더욱 성숙해진 이미지를 어필하며, 발전된 음악적 변화를 예고했다.

특히 ‘홀라(Holla)’ 리믹스버전 활동 시기에 더 이스트라이트에 합류했던 이우진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으로 인해 이번 컴백 앨범에는 제외됐으며 나머지 다섯 멤버들만 활동할 계획이다.

소속사 측은 “이우진은 올해 중2가 되는 어린 나이로, 더 이스트라이트 정식 합류 시기를 고민하던 중, ‘프로듀스 101’이 트레이닝 차원에서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돼 참가를 결정했다”며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는 이우진과 별도로 5월에 컴백하는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더 이스트라이트는 평균 연령 16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수준급 연주 실력을 갖춘 멤버들로 구성된 실력파 신예 보이 밴드로, 지난해 11월 발표한 첫 번째 싱글 앨범 ‘홀라(Holla)’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