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오늘(21일) ‘뮤직뱅크’서 컴백 신고식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정기고

정기고

정기고가 오늘(21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첫 공중파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정기고는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정규앨범의 동명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 무대를 공개함과 동시에 첫 공중파 컴백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 앨범의 제목과 동명인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는 비 내린 새벽 거리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렌디한 멜로디를 휘감는 정기고의 감각적인 보컬이 돋보이며, ‘썸’에서 들을 수 있었던 정기고만의 로맨틱한 창법이 한껏 발휘된 트랙이다. 정기고가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해 곡의 감성을 이끌어 냈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의 피쳐링으로 데뷔한 후, 도끼, 더콰이엇, 에픽하이 등 많은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벌이며 ‘피쳐링 히트 메이커’ 로 불렸던 정기고는 힙합 뮤지션들이 가장 사랑하는 협업 파트너로 명성을 쌓아왔다. 2014년 ‘썸’ 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피쳐링 히트 메이커’ 가 아닌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렸다. 이후 ‘너를 원해’, ‘Let Me Love You’ 등 꾸준한 컬래버레이션 넘버의 히트에도 불구하고, 꽉 찬 앨범에 대한 아쉬움을 남겼던 정기고는 첫 정규작으로 감각적인 남자 솔로 아티스트라는 사실을 모두에게 어필할 전망이다.

한편 정기고는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2일 MBC ‘쇼!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