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세월호 추모곡 발표, 조금이나마 위로 되길”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조관우 'Pray for you' 커버 / 사진제공=제이컴엔터테인먼트

조관우 ‘Pray for you’ 커버 / 사진제공=제이컴엔터테인먼트

가수 조관우가 다가오는 세월호 3주기를 맞아 추모곡을 발표했다.

조관우는 1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Pray for You’를 공개했다. 곧 3주기를 앞둔 세월호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곡이다.

‘Pray for you’는 악기 선율과 조관우의 미성이 돋보이는 소프트 팝 장르의 곡으로, ‘다신 아프지 않게 마음 편히 쉴 수 있게 Pray for you’, ‘같은 시간 속에 영원할 수 있기를’과 같은 섬세하면서도 위로하는 듯한 가사를 통해 위로의 마음을 더했다.

또한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프로듀싱 팀 Sync Project 사단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 재킷은 ‘영원한 행복’과 ‘슬픈 추억’ 두 가지의 꽃말을 가진 ‘노란 복수초’를 모티브로 그렸다. 노란 복수초는 이른 봄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으로, 희생자들이 영원히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잊혀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그동안 조관우는 꾸준히 세월호 사고에 대한 추모를 통해 진정성을 보여왔다. 2014년에는 추모곡 ‘풍등’을 공개하고, 지난 3월 개최된 세월호 3주기 추모 공연 ‘기억’과 인터뷰 등을 통해 세월호에 대한 소신과 안타까운 마음을 비추었던 만큼 ‘Pray for you’에 더욱 위로의 마음을 담았다.

조관우는 이번 싱글을 통해 “유족들과 희생자들의 마음이 이 노래로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 (희생자들이) 더는 아픔이 없는 곳에서 편히 쉬셨으면 좋겠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조관우는 올해 14년 만의 새로운 정규 앨범 발매를 예정 중으로 앨범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