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신보 ‘And you?’ 전곡 작곡∙프로듀싱.. “음악적 성장+변화”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홍대광 신보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CJ E&M 음악사업본부, MMO엔터테인먼트

홍대광 신보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CJ E&M 음악사업본부, MMO엔터테인먼트

가수 홍대광이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다.

홍대광은 31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 유(And you)?’의 전곡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비처럼 fall in love’를 포함해 홍대광의 음악적 성장을 담아낸 곡으로 채워져 있다.

타이틀곡 ‘비처럼 fall in love’는 비가 떨어지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사랑에 빠진 순간을 표현한 노래로 촉촉한 감성의 팝 발라드이다.

이외에도 사랑의 마음을 고백하는 순간을 담은 ‘이 노래가 끝나면’, 푸른 하늘이 펼쳐진 날 날아보고 싶은 상상을 그린 ‘떠나자’,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찾아온 봄날을 노래한 ‘봄의 기적’, 지금 내 옆에 잠든 너에게 전하고 싶은 말 ‘넌 나에게 제일 소중해’, 새벽 밤하늘에 별이 그려지는 ‘별이 된다는 것은’까지 총 6곡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홍대광이 전곡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의미가 남다르다.

여기에 백예린, B1A4, 효린의 앨범에 참여, 섬세하고 세련된 편곡으로 사랑 받고 있는 프로듀서 구름이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해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앨범명 ‘앤드 유?’는 호감을 느낀 여성에게 마음을 털어놓은 후 조심스럽게 상대방의 감정을 묻는 ‘넌 어때?’라는 질문부터 하루 종일 혼자 되뇌는 이야기를 노래로 표현해 스토리를 완성했다.

홍대광은 오는 4월 5일 타이틀곡 ‘비처럼 fall in love’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 유?’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