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텐]서울모터쇼에서 모습 드러낸 스포츠카들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30일 개막한 서울모터쇼에서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카들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크기변환_IMG_9812
혼다는 슈퍼카 NSX를 공개했다. NSX는 혼다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Earth Dreams Technology)’기반의 1엔진 3모터 하이브리드 사륜 구동 자유 제어 시스템인 ‘SPORT HYBRID SH-AWD(Super Handling All Wheel Drive)’가 적용됐다. 하이브리드 슈퍼카다.

크기변환_IMG_9819
V6 트윈 터보 엔진과 고효율 모터가 내장된 9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전륜 좌우를 독립적인 2개의 모터로 구동하는 TMU(트윈 모터 유닛)를 결합했다. 엔진 최고출력 500마력, 엔진 최대토크 56kg.m, 시스템 총 출력 573마력(이하 미국기준)의 성능을 갖췄다.

크기변환_IMG_9485
400~500마력짜리 슈퍼카만 스포츠카가 아니다. 현대자동차는 스포츠카로 튜닝한 아반떼 스포트 튜익스(TUIX)와 i30 튜익스 컨셉트를 전시했다. 아반떼컵은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입문형 아마추어 카레이스 대회다.

크기변환_IMG_9493
이 경주에 참가하는 아반떼 스포트 튜익스는 기존 차량에 스포츠 서스펜션과 5점식 벨트 등 안정장치를 장착했다.

크기변환_IMG_9871
i30 튜익스 컨셉트 역시 현대차의 튜닝 파츠 브랜드인 튜익스에서 개발한 경주용 부품을 추가 장착한 차량이다. 이 차량은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지만 스티어링휠에 패들시프트가 달려 있어 레이스 시에 민첩한 변속이 가능하다.

크기변환_IMG_9875
이밖에도 재규어, BMW, 렉서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스포츠카를 전시해 자사의 레이싱 DNA를 강조했다. 서울모터쇼는 오는 4월 9일까지 열린다.

최진석 기자 racing10@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