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쎈여자 도봉순’의 인기, 화제성 차트는 알고 있다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JTBC '힘쎈여자 도봉순' 포스터

‘힘쎈여자 도봉순’ 포스터 /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도봉순’이 TV화제성 차트를 싹쓸이했다.

TV화제성 연구소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2017년 3월 3주차(3월 13일~19일) JTBC ‘힘쎈여자 도봉순’(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은 MBC ‘무한도전’을 제치고 TV화제성 프로그램 종합순위 1위에 등극했다. 드라마와 비드라마를 합한 주간 프로그램 화제성 종합 순위에서 4.48%의 점유율로 MBC ‘무한도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SBS ‘피고인’ 등을 꺾고 1위를 기록했다.

또 드라마 부문에서도 점유율 15.01%로 SBS ‘피고인’, KBS2 ‘김과장’ 등 쟁쟁한 드라마들을 제치고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TV화제성은 각 프로그램 방송 후 일주일동안 온라인, 뉴스, 블로, 커뮤니티, 트위터, 동영상에서의 나타난 네티즌 반응을 수집해 지수화한 것. 이외에도 배우 관심토픽 순위에서도 박보영, 박형식이 나란히 1, 2위를 휩쓸며 ‘힘쎈여자 도봉순’에 대한 압도적인 화제성을 과시했다.

‘힘쎈여자 도봉순’의 차트 싹쓸이 기록행진은 계속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3월 조사 결과에서도 박보영과 박형식이 이동건, 지성, 남궁민 등을 제치고 각각 1위, 2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올킬하는 위엄을 과시한 것. 이는 지난 2월17일부터 3월1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2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48만 228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한 결과다.

이처럼 ‘힘쎈여자 도봉순’이 차트를 휩쓸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비결에는 박보영 박형식의 환상적인 꿀케미와 심혜진, 유재명, 임원희, 김원해, 김민교 등 주조연 배우들의 하드캐리 열연, 박보영 박형식 지수의 본격적인 삼각 러브라인 전개, 심쿵 로맨스에 곁들여진 심장 쫄깃 스릴러, 시청자들의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순수 괴력녀’ 박보영의 사이다 활약 등이 손꼽히고 있다. ‘힘쎈여자 도봉순’의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는 쉽사리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 8회 방송에서는 더욱 진해지고 ‘심쿵’해진 도봉순(박보영)과 안민혁(박형식), 인국두(지수)의 얽히고설킨 삼각 로맨스가 펼쳐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와 함께 방송 말미엔 백탁파와 도봉순의 한판대결이 예고됨과 동시에 도봉순에게 위기가 닥쳤음을 알고 그녀에게 급히 달려가는 안민혁, 인국두 두 남자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는 ‘힘쎈여자 도봉순’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11시에 JTBC에서 방송 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