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의 청춘, ‘BEAUTIFUL’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컴백을 앞두고 단체 화보를 공개했다.

지난 14일 오후 몬스타엑스는 공식 SNS를 통해 신보 ‘더 클랜 파트 2.5 뷰티풀(THE CLAN Part.2.5 BEAUTIFUL)’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 눈길을 끌었다.

화보 속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몽환적이고 아련한 분위기를 연출, 한층 성숙하고 치명적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더 클랜 2.5 부작’은 아픈 청춘들의 성장스토리이다. 지난 해 5월 세 번째 미니앨범 파트1 ‘로스트(LOST)’를 발매, 상실과 아픔을 통한 클랜의 시작을 담아냈으며, 이어 네 번째 미니앨범 파트2 ‘길티(GUILTY)’로 부조리한 세상과 맞서 순수함을 지켜나가는 청춘의 스토리를 그려냈다.

각각의 파트들은 ‘로스트 앤 파운드(LOST & FOUND)’, ‘길티 앤 이노센트(GUILTY & INNOCENT)’라는 상반된 개념을 코드화 하여 프로덕션의 요소로 활용, 콘텐츠마다 단서들을 숨겨놓아 팬들로 하여금 이야기의 조각을 맞추는 재미를 더했다.

반응도 뜨거웠다. ‘길티’는 지난해 기준 미국, 일본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뮤직비디오는 발매 당일 유튜브 100만뷰를 돌파했으며, 중국에서도 공개와 동시에 100만뷰를 넘어섰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제 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음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3월 21일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