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너무합니다’, 이루 등에 업고 인도네시아서 인기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이루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이루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가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바람몰이에 한창이다. 이루(본명 조성현)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지 팬들이 열광하고 나섰기 때문.

이루는 극 중에서 아버지 박성환 회장(전광렬)의 차남이자 대를 이어 그룹을 이끌어 나갈 후계자로 인정받는 박현성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특히 그가 부른 OST part 2 ‘슬픈사랑’이 방송되면서 인도네시아 팬들로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처럼 드라마에 높은 관심은은 이루의 인기 덕분이다. 그는 지난 2013년 인도네시아 영화 ‘헬로우 굿바이’에 깜짝 출연하는 동시에 주제곡으로 삽입된 ‘까만 안경’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신(新) 한류스타’로 급부상했다.

이후 인도네시아 공중파 음악방송 1위, ‘까만 안경’ 싱글 앨범 20만장 판매, 한국가수 최초의 특집 생방송 진행, 단독콘서트 매회 전석 매진 등의 쾌거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인기 시트콤 ‘Kontrakan Tiga Pintu’과 인기 단편 드라마 프로그램 ‘비오스콥 인도네시아 프리미어’ 등의 작품들에 잇따라 남자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력까지 인정 받았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이루는 인도네시아 아시아나항공 홍보대사, 제주도 홍보대사,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라인의 자체 계정을 통해 하루에도 1,000여 명에 달하는 팬들과 소통 중인 가운데 14일 현재 친구맺기 230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이루가 출연 중인 ‘당신은 너무합니다’는 매주 주말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이루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이루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