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상남자’ M/V 1억뷰 돌파, 4번째 메가히트

[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방탄소년단 '상남자' M/V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상남자’ M/V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 ‘상남자’는 13일 오후 10시 11분경 유튜브 조회수 100,003,344건을 기록하며 2014년 2월 공개 후 3년여 만에 1억 뷰를 기록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 457만 5394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에 이어 ‘상남자’ 뮤직비디오까지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며, 총 4개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그룹이 됐다.

방탄소년단의 ‘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결합한 독특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내 마음을 몰라줘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널 향해 달려가겠다는 풋풋한 10대 소년의 순수하면서도 저돌적인 고백이 담겨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초까지 칠레 산티아고,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뉴어크, 시카고, 애너하임을 돌며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북남미 콘서트를 연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