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2016 숨피어워즈 ‘최우수 예능 프로그램’ 수상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SBS '런닝맨'

사진=SBS ‘런닝맨’

SBS ‘런닝맨’이 글로벌 한류 팬이 선정한 2016년을 빛낸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등극했다.

영어권 최대 한류 뉴스 사이트 숨피(www.soompi.com)가 작년 말부터 2~3주간 진행한 글로벌 한류 팬 대상 2016 숨피어워즈 투표에서 ‘최우수 예능 프로그램(Best Variety Show)’ 부문 수상작으로 SBS ‘런닝맨’이 선정되었다.

숨피어워즈(Soompi Awards)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내셔널 K-POP & K-Drama 시상식으로, 이번에는 139개국 글로벌 한류 팬 9,626만 명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SBS 런닝맨은 ‘최우수 예능 프로그램’ 부문에서 ‘1박2일’, ‘무한도전’,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글로벌 한류 팬이 선정한 ‘2016 최우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뽑히면서,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예능 프로그램’에 등극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gorunningman) 279만 명, 공식 인스타그램(@sbs_runningman_sbs) 116만 명의 글로벌 팬을 확보하고 있는 런닝맨은 이번 숨피어워즈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한류 팬 사이에서의 인기를 입증한 셈이다.

런닝맨을 이끌고 있는 이환진 PD는 숨피어워즈 수상과 관련하여 “지난 한 해 런닝맨을 사랑해 주신 전세계 런닝맨 팬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런닝맨이 올 한해에도 팬 여러분에게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주 ‘런닝맨’은 오는 5일 오후 6시 25분 ‘위험한 거래’ 편으로 국내외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