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아이’ MV 조회수 1억 뷰 돌파…소시 MV 포함 6번째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가수 태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가수 태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가수 태연의 ‘아이(I)’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5년 10월 7일 유튜브 SM타운 채널을 통해 공개된 태연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 곡 ‘I’ 뮤직비디오는 14일 오후 1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실력파 솔로 가수로서도 자리매김한 태연의 독보적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줬다.

특히, 소녀시대는 ‘지(Gee)’,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더 보이즈(The Boys)’, ‘미스터 택시(Mr. Taxi)’, ‘오!(Oh!)’에 이어 태연의 ‘I’까지 조회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6개 보유, 한국 여자가수로서는 최다 기록이다.

또 태연은 ‘I’ 발표와 동시에 국내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휩쓸어 ‘믿고 듣는 태연’으로 등극함은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첫 솔로 앨범으로 맹활약한 태연은 ‘2015 Mnet Asia Music Awards’에서 여자 가수상을, ‘제25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을, ‘제3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도 본상 및 아이치이 아티스트상을 수상해 솔로 가수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태연은 지난 해 ‘레인(Rain)’, ‘와이(Why)’, ’일레븐 일레븐(11:11)’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만능 보컬리스트다운 면모를 재입증했음은 물론, 각종 연말 시상식도 싹쓸이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