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3> vs <위탄2>, 이번주 시청률 정면 대결

<슈스케3> vs <위탄2>, 이번주 시청률 정면 대결
Mnet 와 MBC 가 정면으로 맞붙는다. 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되었으나, 오는 7일 의 중계방송 관계로 MBC가 의 방송을 밤 10시로 미루면서 의 방송 시간 또한 10시 55분으로 옮겨졌다. 이로써 두 프로그램은 같은 시간대에서 정면대결을 치르게 됐다.

가수를 뽑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와 는 세세한 부분까지 비교의 대상이 되곤 했다. 특히 두 프로그램이 같은 시기에, 같은 요일 방송되면서 라이벌 국면은 피할 수 없었다. 다만 의 방송 시간대가 1시간 빨라 두 프로그램 모두 지상파를 포함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본격적인 정면대결은 피할 수 있었다. 그러나 7일 두 프로그램이 모두 같은 시간대에 편성되면서 어떤 프로그램이 동 시간대 시청률 1위가 되느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물론 두 프로그램의 직접 비교는 어렵다. 현재 는 이미 생방송 무대에 돌입한 상태. 는 화제성에서 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고, 지난 시즌의 예로 볼 때 생방송 무대가 진행될수록 시청률이 높아지곤 했다. 반면 는 아직 지역 예선 중이어서 화제성에서 에 다소 밀리지만 지상파 방송이라는 강점이 있다. 시청률도 이미 16%(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기준)를 넘은 상태. 성격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같은 시간에 맞붙는 보기 드문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까.

사진 제공. CJ E&M, MBC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