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그려줘’, 4개 음원 차트 1위… 아름다운 이별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원더걸스

원더걸스

원더걸스가 발표한 굿바이 음원 ‘그려줘’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그려줘’는 10일 오전 8시 기준,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4개 음원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밖에 네이버뮤직, 지니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마지막까지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그려줘’는 원더걸스가 발표하는 마지막 음원으로, 지난 10년간 함께 동고동락한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예은·유빈은 긴 시간 곁을 지켜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직접 가사로 써내려가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원더걸스는 지난 2007년 데뷔해 ‘So Hot’ ‘Tell me’ ‘Be My Baby’ ‘Like This’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10년 동안 최고의 걸그룹으로 군림해왔다.

‘Tell me’ ‘Nobody’는 열풍 수준의 인기를 누리며 원더걸스를 ‘국민 걸그룹’ 반열에 올려놓았다.

특히 ‘Nobody’는 2009년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100’에 76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 곡은 박진영이 작곡한 노래로, 한국 프로듀서가 제작하고 한국 가수가 가창한 곡이 빌보드 메인 차트에 이름을 올린 건 ‘Nobody’가 최초였다.

원더걸스는 2015년 ‘I Feel You’를 기점으로 밴드 음악에도 도전했으며 ‘Why So Lonely’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아티스트로서 한뼘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처럼 화려했던 활동을 마무리하며 발표한 노래 ‘그려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며 차트 장기 집권을 예고하고 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