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가온차트 3관왕 “신흥 음원 강자”

[텐아시아=문연배 기자]
헤이즈 / 사진제공=헤이즈 공식 SNS

헤이즈 / 사진제공=헤이즈 공식 SNS

여성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신곡 ‘저 별’로 12월 첫째 주 가온차트 정상에 오르며 감사 소감을 전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가온차트 50주차(12.04~12.10) 순위에 따르면 헤이즈는 새 디지털 싱글 ‘저 별’로 젝스키스, 찬열X펀치, 정승환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디지털 종합 차트, 온라인 다운로드 차트, 온라인 스트리밍 차트까지 총 3개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헤이즈는 “불과 1~2년 전만 해도 소수의 팬 분들께 저의 진심을 전하기 위해 노래를 만들고 불렀는데 열심히 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제 음악을 들어주시게 됐고, 진심을 느껴주시고 있다”며 “차트 진입만으로 벅차고 감사한데 가온차트 1위라는 영광까지 얻은 만큼 좋은 음악 더 많이 만들어서 들려드리겠다. 감사하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지난 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저 별’은 발표 직후 멜론 등 8대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저 별’은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든 이별한 사람들의 심정을 밤하늘의 별로 표현한 R&B 팝발라드 곡으로 헤이즈는 이번 신곡에서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감성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또 한 번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문연배 기자 brett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