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느린 편지(Feat.비오)’, 이현도 작곡팀과 함께 미래의 아내에게 쓴 편지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딘딘 / 사진제공=D.O 엔터테인먼트

딘딘 / 사진제공=D.O 엔터테인먼트

래퍼 딘딘이 돌아왔다.

감성 힙합퍼로 변신을 예고한 래퍼 딘딘의 신곡’느린 편지’가 30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이현도가 이끄는 작곡팀 ‘Team Document’가 프로듀싱 한 ‘느린 편지’는 기타사운드를 중심으로 따뜻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표현한 미디엄 힙합 트랙이다.

여기에 연예인으로 바쁜 생활 속에서 느꼈던 외로움과 공허함을 미래의 아내에게 편지를 보내는 형식의 딘딘이 직접 쓴 가사에 실력파 알앤비 보컬리스트 비오가 피쳐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음원 공개를 앞두고 지난 29일 박명수의 라디오 쇼에 출연한 딘딘은 이번 신곡에 대한 질문에 “행복하게 항상 놀았는데 어느 날 한 대 맞은 것처럼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누군가의 아빠이자 남편이 될텐데 이렇게 살면 안 되겠더라. 요즘 너무 외로워서 미래의 와이프한테 들려주고 싶은 곡을 만들었다”며 이번 곡의 탄생 비화를 밝혔다.

특유의 입담과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유쾌함을 선사하며 각종 예능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 딘딘은 이번 신곡을 통해 음악에 대해 끊임 없는 고민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예능인의 모습 이외에 진지한 음악인으로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딘딘은 무한도전 ‘역사X힙합 프로젝트-위대한 유산’, tvN 새 교양 토크쇼 ‘동네의 사생활’을 통해 의외의 반전매력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음악,예능,교양 프로그램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