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뷰티]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 메이크업, 웜톤이라면 주목!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이성경 / 사진=MBC '역도요정 이복주' 방송화면 캡처

이성경 / 사진=MBC ‘역도요정 이복주’ 방송화면 캡처

이성경이 이번에는 ‘역도 요정’으로 돌아왔다.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극본 양희승, 김수진, 연출 오현종)에서 털털한 운동 선수 ‘김복주’로 분해 역도를 들어도 사랑스러움은 여전하다. 보송보송한 피부에 복숭앗빛으로 자연스럽게 물든 입술과 뺨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웜톤이라면 데일리 룩으로 따라하기 좋은 이성경의 ‘복블리 메이크업’ 연출법을 그의 담당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었다.

◆ Face
이성경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제니하우스 강예원 실장은 이성경의 보송한 피부는 비비쿠션과 파우더로 완성된 것이라고 밝혔다. 라네즈 비비쿠션 안티에이징 쿨 포슬린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두드려 바른 다음, T존 부분만 파우더로 가볍게 쓸어 내린 것. 강행군으로 이어지는 드라마 촬영에도 지친 기색 없이 건강한 피부를 보여주는 비결로는 역시 ‘기본’이라고 덧붙였다. 강예원 실장은 “보습에 신경쓰고, 수분 크림을 팩처럼 듬뿍 바른 다음 그대로 두지 않고 두드려 흡수를 시켜주는 편이다. 이성경은 본래 피부가 좋은 것도 있지만 고영양의 제품을 바르기보다는 기본 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라고 전했다.

◆ Lip&Cheek
순정 만화 속 여주인공처럼 사랑스러운 ‘이성경표 복블리 메이크업’ 비결은 딸기우윳빛의 립스틱에 있었다. 강예원 실장은 라네즈 홀리데이 투톤 립바 2호 미스틱 로즈 컬러를 입술과 양볼에 톡톡 두드려 발라 러블리함을 연출했다고 전했다. 흔히 볼 수 있는 차갑고 쨍한 딸기우유 컬러가 아니라 따뜻한 색감의 코럴 컬러가 감도는 핑크 컬러로, 웜톤 피부에게 특히나 더 잘 어울린다.

◆ Eye
눈가에는 웜톤 피부에게 잘 어울리는 네 가지 컬러로만 구성된 4구 아이 팔레트를 사용했다. 바로 라네즈의 퓨어 래디언스 8호 캐시미어 코랄 컬러다. 살구색과 인디 핑크, 코럴 컬러 등으로 구성된 이 팔레트는 음영 메이크업도 보다 사랑스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펄 컬러와 펄이 들어간 포인트 컬러로 야무지게 구성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강예원 실장은 퓨어 래디언스 코랄 컬러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 후, 눈썹은 라네즈 아이브로우 쿠션 카라 2호 투톤 브라운 컬러로 그렸다고 덧붙였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