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이연복, ‘냉부해’ 출연 계기는 최현석 땜빵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SBS '베테랑' 스틸컷 / 사진제공=SBS

SBS ‘베테랑’ 스틸컷 / 사진제공=SBS

셰프 이연복이 ‘냉부해’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놔 눈길을 끈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SBS플러스 ‘손맛토크쇼 베테랑’에서는 ‘미각 깡패’라는 주제로 셰프 이연복, 최현석,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출연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는 토크쇼를 선보인다. 이 가운데 이연복은 최현석의 ‘땜빵’으로 ‘냉장고를 부탁해’에 입성하게 되었다고 언급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연복은 “냉부해에서 프로그램 초창기 출연 제의가 왔었는데 그때는 뭐 이런 프로그램이 다 있나 싶어서 거절했다. 그런데 이후 프로그램이 잘되더라. 아쉬워하던 찰나 최현석 셰프가 뉴욕 출장을 가게 되었고 그의 ‘땜빵’ 자격으로 첫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또 “그렇게 출연을 했는데, 방송 날 화제가 되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도 차지하고 반응이 좋았다. 그때부터 고정 멤버가 되었다”고 전한다.

이어 이연복은 “냉부해 출연 셰프들 가운데 음식 맛으로 순위를 매겨달라”는 MC들의 질문에 “최현석이 1위, 샘킴이 2위”라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한다. 그는 “최현석은 완벽주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맛의 오차가 없다. 샘킴의 요리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라고 이유를 붙이기도 한다.

‘손맛토크쇼 베테랑’은 방송 최초로 낚시와 토크를 결합한 신개념 예능프로그램. 연예계 대표 입담꾼 김국진, 김구라, 양세형, 윤정수, 임수향이 MC를 맡아 실제 ‘물고기 낚시’를 비롯, 풍성한 이야기 ‘대어’를 낚는 모습 등 새로운 형태의 토크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요리 베테랑에서 예능 베테랑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미각 깡패’ 3인방의 유쾌한 토크 한마당, ‘손맛토크쇼 베테랑’ 9회 방송은 13일 오후 9시 SBS플러스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