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펑스 김현우, 첫 솔로 앨범 “박재정·디어클라우드 지원사격”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딕펑스 김현우 첫 솔로 앨범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TNC컴퍼니

딕펑스 김현우 첫 솔로 앨범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TNC컴퍼니

밴드 딕펑스 김현우가 첫 솔로 앨범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김현우는 21일 오전 공식SNS 채널을 통해 첫 솔로앨범 ‘HIAN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총 6개 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싱어송라이터 이규호, 박재정, 이예준, 디어 클라우드의 나인이 작업에 함께했다. 이들은 모두 김현우가 직접 섭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우 측은 “지원사격에 나선 뮤지션들이 김현우의 첫 솔로앨범 작업에 열의를 가지고 참여해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사랑아 불어라’는 동화 같은 노랫말과 김현우의 꾸밈없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 작사에는 싱어송라이터 이규호가 참여했다.

‘사랑아 불어라’를 비롯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5개의 트랙 모두 김현우의 자작곡으로, 김현우의 뮤지션으로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각 트랙은 김현우가 대중에게 그동안 보여주고, 들려주고자 했던 ‘대중이 몰랐던 김현우’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전언이다.

또한 22일 오후 3시에는 김현우의 앨범 발매 기념 첫 단독 콘서트 티켓 예매가 진행된다. 콘서트는 오는 30일 홍대 브이홀에서 단 하루만 개최된다. 티켓 예매는 딕펑스 공식 팬카페를 통해 진행되며, 선착순 250명 관람 가능하다.

김현우 측은 “평소 함께 작업하고 싶었던 뮤지션들과 완성한 앨범이라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온전한 김현우의 목소리가 담긴 첫 보컬곡, 타이틀 ‘사랑에 불어라’와 모든 수록곡 그리고 첫 단독 콘서트에 대한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현우의 신보는 오는 24일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