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타블로, ‘블로노트’ 출간… 8년 만의 신작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에픽하이 타블로 신간 '블로노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에픽하이 타블로 신간 ‘블로노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에픽하이 타블로가 작가로 돌아왔다.

타블로는 오는 28일 ‘블로노트’를 출간, 8년 만의 신작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지난 2008년 4월부터 2009년 6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MBC 라디오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매일 짧은 글귀를 전하던 동명의 코너를 직접 한데 모으고 추려서 다듬은 책이다.

지난 2008년 소설집 ‘당신의 조각들’을 출간한 지 8년 만의 신작인 ‘블로노트’에는 타블로가 세상에 던지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때로는 주변의 인간관계, 가족, 친구에 관한 냉철한 시각에서부터 나아가 다양하고 복잡해진 사회에 시원하게 내지르는, 타블로의 일관된 가치관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블로노트’에는 배우 공효진,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장범준, 빅뱅 지드래곤, 라디오 작가 김재연, 개그맨 양세형, 뮤지션 유희열, 꽃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혜진, 모델이자 배우 이성경, 만화가 이말년, 디자이너 김기조, DJ 배철수 등 좀처럼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유명인사들이 저마다의 개성적인 손글씨로 표현한 블로노트 문장을 수록했다. 아울러, 타블로가 직접 SNS를 통해 손글씨를 공모, 학생과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 6명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9월 28일 출간을 앞둔 ‘블로노트’는 19일 오후 5시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