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진행 실력은 어떨까? ‘인기가요’ MC 도전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지수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수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4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일일 MC를 맡는다.

지수는 MC를 맡고 있는 트와이스 멤버 정연을 대신해 배우 공승연·김민석과 함께 ‘인기가요’ MC로 활약하며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지수는 블랙핑크로 데뷔 전, 광고와 에픽하이의 ‘스포일러’ ‘헤픈엔딩’, 하이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은 물론 KBS2 드라마 ‘프로듀사’에도 카메오로 등장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블랙핑크가 음악 프로그램 무대 외에는 다른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지수의 MC도전은 블랙핑크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블랙핑크가 지난달 발표한 데뷔곡 ‘휘파람’은 멜론·올레·네이버뮤직·엠넷·지니·소리바다 등 6개 주요 음원사이트 월간차트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의 뮤직비디오는 3천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등 ‘역대급 신인’다운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데뷔 이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해외 14개국 아이튠즈 1위, 미국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 1-2위, 중국 QQ뮤직 주간차트 1-2위, 영국 아마존 ‘Hot New Release’ 차트 톱 10에 등극했다.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데뷔 14일 만 공중파 음악방송 ‘인기가요’를 통해 첫 1위를 차지하는 등 신인으로서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탄생시키고 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